경기도 성남시와 세종시에서 무순위 청약 '줍줍' 기회!
수억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이른바 '줍줍'(무순위 청약)이 경기도 성남시와 세종시에 나올 예정입니다.
목차
세종시 무순위 청약 물량
2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오는 22일 세종시 산울동 '리첸시아파밀리에 H3블록(산울마을6단지)'에서 총 3가구의 무순위 청약 물량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 전용면적 59㎡ 1가구 - 신혼부부 특별공급으로, 계약취소주택
- 전용면적 84㎡ 2가구 - 특별한 제한 없이 국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나 세대주인 미성년자 청약 가능
또한, '세종 리첸시아파밀리에 H2블록(산울마을7단지)'에서도 계약취소주택 1가구가 신혼부부 특별공급으로 나옵니다.
세종시 청약 조건
-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 세종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
- 전용 84㎡ 분양가는 4억3440만원
이 단지들은 지난 3월에 입주한 단지로, 아직 거래가 없습니다. 전매제한은 없지만 세금 문제가 있어 거래가 활발하지 않습니다. 맞은편에 있는 '해밀마을 1단지'와 비교해보면 전용 84㎡ 기준 시세가 분양가보다 2억원 이상 높습니다.
판교 무순위 청약 물량
성남시 고등지구에 위치한 '판교밸리자이 1단지'에서도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옵니다. 23일 전용 84㎡ 1가구에 대한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판교 청약 조건
- 청약 통장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모집공고일 기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
- 분양가는 8억5896만8000원
- 전매제한 3년
인근 '판교밸리 호반써밋'과 '판교밸리제일풍경채' 전용 84㎡가 최근 각각 10억5000만원, 11억4000만원에 팔린 것을 고려하면 최대 3억원의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순위 청약의 인기
무순위 청약은 본 청약에서 모집 가구 수 대비 청약자 수가 미달하거나 부정 청약 등으로 계약이 해지된 물량을 다른 실수요자에게 다시 공급하는 절차입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면서 무순위 청약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승과 청약 시장의 과열로 인해 무순위 청약(줍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지역에서 무순위 청약이 예고되어 또 한 번 시장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입니다.
청약 자격이 비교적 자유로워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세종시와 판교의 무순위 청약 물량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